‘21주년’ 아이템매니아, ”안전거래 문화 확산 재다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이엠아이가 운영하는 국내 게임 아이템 중개거래 플랫폼 아이템매니아가 지난달 31일 21주년을 맞았다.
아이템매니아는 최근 마스코트 캐릭터 ‘템만이’ 21살 생일을 축하하며 안전거래 문화 확산을 다짐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템매니아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 3년간 거래사고율은 ▲2020년 0.17% ▲2021년 0.11% ▲2022년 0.08%로, 매년 ‘사고율 제로’에 수렴하는 수치를 기록 중이다.
회사 측은 고객인증 제도, 결제시스템, 에스크로 서비스 등 시스템적인 보호장치를 비롯해 아이템매니아가 안전거래 정책을 고수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이템매니아는 사고 예방에 방점을 두고 있다. 업계 최초로 사고대응센터를 설립, 현재까지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60여 개 이상의 세부 기준에 따라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고 접수건에 대해서는 수사기관 신고 및 내부 보상제도 안내를 통해 소비자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동시에 사전 모니터링과 접수 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내부 대응 정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박준욱 아이템매니아 컨택센터 센터장은 “사고대응센터가 설립된 이래로 안전 거래를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서는 타협이 없었다”며 “그렇기에 개인간 직거래 과정에서 사기와 폭력 등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했던 2000년대 초반을 떠올렸을 때, 아이템매니아가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의 문화를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는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의 사고 유도자들은 이전과 달리 자사 RM(Risk Management) 기능을 분석하고 사전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지능화된 사기 행각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에 아이템매니아는 24시간 철저한 분석과 대응을 지속함으로써 아이템매니아 이용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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