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현대커머셜, HD현대건설기계와 '변동금리 할부' 상품 출시

권유승 기자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현대커머셜은 고금리 여파로 건설장비 구입 부담이 커진 차주를 위해 HD현대건설기계와 함께 '변동금리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HD현대건설기계 건설장비(굴착기, 로더)를 구입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HD현대건설기계 전용 신차 구매프로그램으로 시중 금리 변동을 반영해 3개월 주기로 금리가 변경된다.

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금리(91일, 전전월 26일부터 전월 25일까지)의 평균금리에 금융사 원가 비용을 감안한 가산금리를 더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7.7% 금리로 최초 3회차 할부 이자를 납부하고 3개월차에 금리가 7.4%로 산출됐다면 이후 4~6회차는 7.4%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84개월까지 매월 일정한 금액의 월 납입금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운영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최근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자동차 할부금융 시장에 변동금리 할부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건설기계 시장은 이를 따라가지 못했던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도 HD현대건설기계와 협업을 강화해 다양한 금융 상품과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