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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스포키, 출시 7개월만에 누적 방문 1500만 돌파

권하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된다.

5월18일 기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고객 1572만명을 기록한 스포키는 4월 월간이용자수(MAU)만 415만명을 달성했으며, 4월26일에는 일일 최고 방문고객 수 54만명을 기록했다. 한국프로야구(KBO) 개막에 맞춰 스포츠 고객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스포키는 이용자가 직접 좋아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해당 구단이 출전하는 경기의 시작과 승패 결과를 알려줘 이용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경기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을 방해하는 광고도 없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KBO 구단들과의 제휴 마케팅 활동을 계속 늘려 특정 구단에 충성도가 높은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다채롭게 마련할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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