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데뷔를 팬들과 기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네이버제트(대표 김대욱, 김창욱)는 제페토를 통해 지수 솔로 데뷔를 지원할 수 있는 ‘부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아티스트를 향한 응원을 리워드 형식으로 제페토가 대신 전달하는 이벤트다. 제페토에서 지수 테마 포토부스를 이용해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든 후, 제페토 공식 트위터 계정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아티스트를 향한 팬심을 표현하는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제페토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월드 광고 서포트 ▲축하 케이크 서포트 ▲옥외 광고 서포트 ▲커피차 서포트 순 단계별 리워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을 위한 스페셜 리워드도 마련했다. 활발한 참여를 보인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지수 친필 사인 CD를 비롯해 독점 포토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페토는 아티스트 지수의 이번 솔로무대 콘셉트 의상과 헤어, 신곡 ‘꽃(FLOWER)’ 안무 모션을 제페토 상에서 그대로 구현했다. 팬들이 직접 자신의 아바타로 실감나게 이번 활동을 지지하고,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이날 오후 6시부터 다음달 6일 오후 7시까지 시행된다.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강희석 리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즐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히 제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팬덤 문화를 제페토가 리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제페토가 아티스트를 향한 개성 있는 팬심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