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전국 각지 옥외광고 드론 무비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시아 전기는 월드별로 21개의 거점을 제공해 결사(길드)에 가입한 누구든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차지할 수 있는 MMORPG다.
넥슨은 이러한 게임 특징을 차용해 전국 각지에서 결사원(플레이어)을 모집하는 콘셉트로 서울, 부산, 대전, 대구 등 국내 주요 도시에 지역 맞춤형 21개 대형 전광판 옥외광고를 지난달 16일부터 한 달간 게시했다.
이날 프라시아 전기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드론 무비 영상은 상공 100미터 높이에 드론을 띄워, 전국 단위로 진행된 옥외광고 현장을 수직 상승 촬영 기법으로 찍었다.
이 영상을 통해 도심별 대형 전광판의 전경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거점화된 지역명이 적힌 깃발의 등장과 함께 전국 주요 도심들의 깃발이 집결하는 듯한 장면이 연출됐다.
넥슨은 전국 각지에서 선보인 대형 전광판 광고 이외에도 서울 시내 택시 및 버스 외부 광고, 부산 시내 버스 정류장 등 다양한 형태로 대규모 옥외 광고를 설치했다.
또한, 지난 22일부터 한달 간 강남역, 코엑스 등 강남대로, 테헤란로 일대에 옥외 광고를 추가로 진행하며 프라시아 전기 출시 사전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프라시아 전기 마케팅 담당 넥슨 나동진 실장은 “드넓은 심리스 오픈월드에서 누구나 거점을 차지할 수 있는 MMORPG 프라시아 전기 특징을 나타내기 위해 전국 단위 옥외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용자들과 함께 거점을 차지하고 모험 가득한 프라시아 세계를 탐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