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공공 SaaS 보안인증 프로모션 실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을 지원하는 ‘공공 SaaS 보안 인증’ 프로모션과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정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CSAP 획득이 필수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21년부터 기업의 SaaS 보안인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2022년에는 CSAP 인증을 취득한 기업의 각 76%, 66%가 네이버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인증을 획득 및 갱신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2월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브리지텍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지원을 통해 국내 1호로 공공 SaaS형 컨택센터의 CSAP 인증을 획득했다. 브리지텍의 ‘아이프론공공클라우드’ 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미들웨어를 모두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지원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그간 쌓은 레퍼런스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올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도 인프라 구축 시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크레딧은 네이버클라우드 공공기관용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DB), 보안 등 상품군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공공 SaaS 사업을 위한 CSAP 가이드와 보안 컨설팅도 제공한다.

국내 소재 데이터센터 보유 및 물리적으로 망이 분리된 공공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갖췄다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운 네이버클라우드는 오는 13일 공공 SaaS 보안인증 지원 혜택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참석 고객에게는 네이버클라우드 공공 SaaS 전담팀이 준비한 CSAP 및 ISMS-P 인증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