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핀테크 DX 지원하는 풀케어 솔루션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핀테크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풀케어 솔루션 ‘핀테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규 출시된 핀테크 패키지는 ▲전자금융 감독 규정을 준수하는 초기 인프라 구축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물적설비 ▲ 유연한 사업 확장 및 고객 대응 효율을 위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매니지드 서비스 ▲네이버클라우드의 핀테크 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조사기관 및 승인기관의 평가를 준수하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으로 구성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핀테크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까지 핀테크 개발사와 네이버클라우드 신규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1000만원 상당 기간 한정 혜택을 지원한다. 프로모션을 활용해 핀테크 서비스를 구축하는 경우 인프라 구축 및 부가서비스에 사용 가능한 500만원 상당 크레딧과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담팀의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오는 15일에는 서울시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역삼 오피스에서 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클라우드와 핀테크 기업 지원 혜택, 주요 고객 사례, 보안 관련 가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시 핀테크 프로모션 관련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1:1 상담과 네트워크 시간도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세일즈 이화영 이사는 “이번 패키지 출시를 통해 핀테크 기업은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주요 솔루션들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핀테크 기업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솔루션을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