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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로지스틱스, 패션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무신사 물류 전문 자회사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부터 패션 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오는 3월 열리는 신규 물류센터 중심으로 무신사 입점 브랜드에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준비 중인 여주3센터는 약 2만3000평 규모로 의류·신발 등 패션 상품에 특화된 물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 여주 1·2센터에 더해 하나가 더 추가 돼 더 많은 브랜드들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자체 브랜드 및 매입 상품 물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에 특화된 물류 프로세스와 자체 주문 관리 시스템(MOMS)을 구축해왔다. 현재 약 700개 브랜드를 취급하며 하루 최대 10만건 출고량을 처리한다. 당일 출고율도 90%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다.

여주3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풀필먼트는 전문 인력이 상품 입출고부터 검수와 배송 후 반품 관리 등 브랜드 물류 운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업체는 제품 생산과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다.

브랜드 요구에 맞춰 당일·새벽·익일 등 최적의 배송 서비스를 제안하고, 반품 시 새 상품으로 맞교환하는 하이브리드 배송과 맞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의류, 신발 등에 전문화된 물류 설비를 구축해 상품 적재 시 편의성을 높이고, 자동화 기술 기반으로 동시간 처리 가능한 물동량을 확대했다. 1월부터는 합포장에 특화된 물류로봇을 도입해 인당 출고량을 늘렸다.

이현석 무신사 로지스틱스 대표는 “앞으로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입점 브랜드가 물류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배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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