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로블록스 안 편의점 갔더니…‘디지털 시민의식’ OX퀴즈 열렸다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로블록스가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올바른 디지털 행동을 메타버스 이용자에게 안내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GS25와 협업해 오는 5일부터 ‘디지털 시민의식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새롭게 부상하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안전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마련을 위해, 수많은 이들에게 올바른 시민의식과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장려하는 게 목표다.

이번 캠페인은 로블록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로블록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GS25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에서 미션 형태로 진행된다.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열쇠가 지급된다.

로블록스 특별 아이템은 삼각김밥 모양의 두루마기,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벨트, GS25 로고가 프린트된 갓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이 캠페인은 5일부터 내년 2월4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새로운 퀴즈가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타미 바우믹(Tami Bhaumik) 로블록스 시민의식 및 파트너십 부사장은 “특히 젊은 세대의 경우 디지털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과 자신 있게 소통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GS25와 펼치는 이번 캠페인은 젊은 세대에게 자신과 타인의 행동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고, 메타버스에서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에 따르면 편의점 시뮬레이션 체험 ‘모여봐! GS25’는 지난 10월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사용자 방문 수 230만을 넘어섰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