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로블록스, 피파와 맞손…축구 팬 위한 몰입형 가상게임 환경 선봬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세계적 축구 대회를 기념하는 가상 환경이 로블록스에서 펼쳐진다.

로블록스(Roblox)와 국제축구연맹(FIFA, 이하 피파)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세계 로블록스 커뮤니티와 축구 팬들을 위해 ‘피파 월드(FIFA World)’ 무료 플레이(free-to-play) 기회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피파는 새로운 축구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로블록스와 협력해 모든 축구 팬들을 위한 흥미롭고 새로운 온라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 팬들은 소셜 공간에서 어울리며, 다양한 스킬 게임과 여러 아이템 수집 미션을 통해 보상을 받거나 독점 가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피파월드에서 인게임 이벤트 및 피파 공식 스트리밍 서비스 피파플러스(FIFA+) 라이브러리로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도 선보인다. 여기에는 스페인 축구 스타 페드리(Pedri)와 독일 축구 아이콘 레나 오베르도르프(Lena Oberdorf)가 등장한다.

공개된 피파 월드는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2023 피파 여자 월드컵 등 피파 톱 티어 토너먼트 대회에 맞춰 계속 적용, 업데이트 예정이다.

로미 가이(Romy Gai) 피파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이번 파트너십은 축구라는 스포츠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팬들이 축구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로블록스 내 피파 몰입형 체험은 창의성과 국가적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티나 우튼(Christina Wootton) 로블록스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전 세계 사람들이 한데 모여 행사를 탐색하고 즐기는 것은 현실에서 흔히 구현할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피파 월드를 통해 팬들은 함께 모여 서로의 팬덤과 교류하고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면서 일년 내내 피파 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