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네오플, 제주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지원…5000만원 후원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네오플이 제주도 내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지원을 위해 나섰다.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5000만원의 성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통해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광장 양창근)에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3년 9월까지 열악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하는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을 지원한다. 노후화된 벽지·장판 교체, 주방 수리 등의 주거환경 개선과 학습 및 재능개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 후원 등에 나선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사회적 소외계층인 저소득 위탁아동들이 안정적인 생활 환경에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후원금이 소중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네오플은 제주도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은 “위탁아동들의 지속가능한 인프라 조성을 위해 애써 주시는 네오플과 가정위탁지원센터에 감사하다”며 “모금회는 앞으로도 기부자원과 도움이 필요한 현장을 연결하는 '나눔플랫폼'으로서 사업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