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제2차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네트워킹 개최

이종현
22일 진행된 제2차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네트워킹 행사 전경
22일 진행된 제2차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네트워킹 행사 전경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제2차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기업가치 향상 및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한 정보보호 특화 맞춤형 성장지원 사업 ‘K-스타트업 정보보호 성장기업 도약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정보보호 산업 트렌드 및 글로벌 공공기관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해외진출 전략 등 각 분야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정보보호 스타트업과 소통하는 것이 행사의 주요 골자인데, KISIA는 지원사업 선정기업 10개사와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기업 16개사를 초청해 정보보호 기업 간 협업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KISIA 글로벌성장팀 관계자는 “동 행사는 국내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 간의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마련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양질의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닫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ISIA는 하반기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업설명(IR) 데모데이 및 각 분야 전문가와의 세미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협회는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산업계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