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기반 '하이챗봇' 전면 개편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하나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연계 확대 등 기능을 탑재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기술(NLP)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획일적 답변이 아닌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하나원큐'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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