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크래프톤, 신작 ‘문브레이커’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 모집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유럽 최대 게임쇼에서 공개됐던 크래프톤 신작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는 오는 9일부터 11일,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문브레이커(Moonbreaker)’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문브레이커는 지난달 ‘게임스컴 2022’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턴제 전략 테이블탑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게임스컴 2022 현장 부스에서 제공됐던 데모 플레이를 경험해볼 수 있다.

스팀 플레이테스트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도입된 일종의 오픈 베타 서비스다. 정식 게임물 성격을 지닌 얼리 액세스 버전과 달리 이용자들이 개발 단계에 있는 테스트 버전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출시에 앞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트리밍도 할 수 있고,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를 제작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동시에 개발자는 서버를 테스트하고 이용자 피드백을 받으며 게임을 더욱 개선할 수 있다.

문브레이커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들은 모든 유닛들을 조종해보면서 직접 부대를 구성할 수 있고, 상대 플레이어 또는 인공지능(AI)과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니어처 도색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유닛을 만들 수 있으며, 도색 작업을 마친 유닛들은 모두 서버에 저장되어 30일에 진행되는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에도 만나볼 수 있다.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는 현재 문브레이커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플레이테스트 기간 중에도 신청할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