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VM웨어, 클라우드와 고객 성공 중심으로 파트너 프로그램 혁신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VM웨어(대표 라구 라구람)가 모든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 글로벌 프로그램 ‘VM웨어 파트너 커넥트(VMware Partner Connect)’의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VM웨어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파트너 커넥트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의 시장 전략을 지원하는 유연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파트너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파트너의 총 성과와 역량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중 몇 가지 혜택은 바로 적용돼 현재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몇 가지 추가와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VM웨어 파트너는 유연한 포인트 시스템, 간소화된 등급 체계, 비즈니스 모델 중심의 접근법 등 새로워진 프로그램의 이점을 누리는 동시에, 강화된 셀프 서비스 및 자동화 기능을 통해 효율성과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파트너 커넥트는 성과 향상과 역량 강화를 모두 포함하는 다양한 가치 창출 방식을 고려해 보상을 제공한다. 파트너 등급 상향 또한 복잡한 IT 경로가 아닌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신규 추가된 피너클(Pinnacle) 등급을 달성하는 파트너는 관리 고객 범위, 공동 사업 계획 개발, 핵심 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 등 훨씬 큰 재정적 혜택과 지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파트너 커넥트는 단일 프로그램 하에 솔루션 서비스, 솔루션 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솔루션 리셀러 등 4개의 비즈니스 모델을 모두 지원한다.

파트너는 새롭게 추가된 셀프 서비스 대시보드를 활용해 프로그램 내에서 자사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승급, 인센티브, 획득한 역량 자격 등 VM웨어 사업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측정 지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 커넥트에 새롭게 추가된 파트너 주도 고객 성공 전문화 프로그램은 고객 성공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세 가지 선택지를 제시한다. 파트너는 ▲전문화를 통해 자체적으로 종합 서비스를 구축하거나 ▲VM웨어 고객 성공 팀과 협력하거나 ▲VM웨어 석세스 360(VMware Success 360) 프로그램의 리셀러가 되어,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여정에 VM웨어 솔루션 기반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가치 실현과 빠른 성과 달성을 지원할 수 있다.

VM웨어는 파트너가 고객 성과와 파트너 수익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고투마켓 플레이 시스템(Go-To-Market Play System, 이하 GPS)’을 출시했다. GPS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도전과제(Strategy Plays)와 개별적인 IT 솔루션(Velocity Play)을 중심으로, 가치 및 도달 향상을 위한 통합 지원과 인센티브를 포함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한다.

파트너 사례 활성화 및 개발 프로그램인 ‘VM웨어 이그나이트(VMware Ignite)’ 또한 GPS 및 파트너 주도 서비스 이니셔티브에 맞게 조정을 거쳐 보다 많은 파트너에게 제공된다. VM웨어 이그나이트는 철저히 입증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기술, 영업, 서비스, 마케팅 영역 전반의 역량을 구축하는 체계적인 개발 경로를 제공하고, 교육과 VM웨어 전문가로부터의 영업 및 사례 개발을 지원하며, 신규 파트너 및 유통업체를 위한 다양한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VM웨어 에코시스템 솔루션 파트너 스튜디오(VMware Ecosystem Solutions Partner Studio)’를 통해 파트너는 사용 사례 중심의 솔루션 개발과 공동 혁신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 차별화도 꾀할 수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