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후원사로 참여한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BIGS 2022)’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온라인 게임쇼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BIGS 2022)’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시상식은 인디 게임사들의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여 진행되었으며 ▲출시 부문 TOP3(G-RANK 챌린지, 서울시장상 및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 ▲미출시 부문 TOP2(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메타버스 특별상(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으로 구분된다. 상세 내용은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게임 개발 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이용권과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광고 수익 최적화 전문 기업 ‘ADOP(애드오피)’의 1개월 무료 이용권과 게임 네트워크 엔진 솔루션의 할인가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솔루션은 인디 게임사가 게임 개발 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25여 곳 이상의 많은 개발사에서 신청했다.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심사위원상 및 ▲장려상, 참관객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 총 3개 부문의 수상 상품을 지원했다. 인디 게임 개발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탭 등 다양한 현물 상품을 후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자체 게임 클라우드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방구석인디게임쇼의 첫 시작부터 함께해오며 건강한 게임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0여 곳에 달하는 국내 인디 게임사 대상으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디 게임 개발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엔진, 보안, 마케팅 등 최적의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게임 고객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