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 현황, 한눈에 - 소프트베리-

신제인
경부고속도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현황 <자료>소프트베리
경부고속도로 전기차 충전소 설치 현황 <자료>소프트베리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여름 휴가철 장거리 전기차 운전자들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기업인 소프트베리(대표 박용희)가 전기차 사용자들을 위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 현황을 5일 공개했다.
소프트베리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앱) 'EV 인프라'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장거리 교통량이 가장 많은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다음 휴게소까지의 거리, 휴게소 내 전기차 충전기 대수를 공개했다.

먼저, 서울과 부산을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가 상행, 하행 각각 14개씩 총 28개이다. 휴게소 간 평균 거리 30km이다.

이어 영동고속도로는 상행, 하행 각각 6개씩 총 12개, 휴게소 간 평균 거리 34.6km이다. 강원도와 부산을 연결하는 중앙고속도로는 상행, 하행 각각 6개씩 총 12개, 휴게소 간 평균 거리 54.7km로 나타났다.

장거리 교통량이 많은 3개 고속도로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 대수의 평균은 영동고속도로가 4.2개로 가장 많았고, 경부고속도로 3.4개, 중앙고속도로 2.6개순으로 나타났다.

서울-양양간 고속도로의 경우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휴게소는 상행, 하행 각각 3개씩 총 6개이며 휴게소간 평균 거리는 38.5km이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는 3.8대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