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남에 새 둥지 트는 SSG닷컴…G마켓과 시너지 ‘속도’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SSG닷컴이 정보기술(IT) 기업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 선호하는 대표 오피스 밀집 지역 강남권역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SSG닷컴은 자회사 W컨셉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겼다고 5일 밝혔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키운다는 설명이다.

본사 이전을 통해 SSG닷컴은 플랫폼 기업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우선,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실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이어 구성원 창의성을 발휘하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표준형·독립형·창가뷰·카페형 등 다양한 유형 좌석을 마련했고, 각 자리는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 좌석엔 대형 모니터와 개인 사물함을 설치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과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개를 신설했다. 구성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라운지에는 커피머신과 제빙기, 무인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SSG닷컴은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