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아이폰14 시리즈 어떤 모습?…노치 대신 펀치홀

백승은
<출처=애플인사이더>
<출처=애플인사이더>

- 미니 대신 맥스 포함…노치 대신 펀치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14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이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아이폰14 시리즈’의 예상 실물을 공개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맥스로 총 4종이다. 전작에는 ‘미니’가 포함됐지만 이번에는 제외됐다.

프로 라인업 2종의 전면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제외하면 외관은 전작과 거의 동일하다. 기존 아이폰은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을 V자로 팬 ‘노치’를 채택했다. 이번에는 카메라나 스피커 모양을 따라 동그랗게 뚫은 ‘펀치홀’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애플인사이더>
<출처=애플인사이더>

다만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프로맥스에만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한다. 두 제품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긴 타원형 구멍과 작은 구멍 각각 하나가 부착됐다.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프로맥스에는 기존보다 큰 카메라 모듈이 채택된다. 두 제품의 카메라 4800만화소인 것으로 전망된다. 전작 아이폰13프로와 프로맥스는 1200만화소였다. 이보다 4배 높은 수준이다.

한편 이번 아이폰14 시리즈는 새로운 아이폰용 운영체제(OS)인 ‘아이오에스(iOS) 16’이 적용될 예정이다. iOS 16에는 잠금 화면 꾸미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 전송 취소, 아이클라우드 공유 등의 기능이 담긴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