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 GS네오텍은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AWS 서밋 코리아 2022’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 ‘아마존 커넥트’의 서비스 연계 사례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AWS 서밋 코리아는 클라우드를 주제로 ▲미디어 및 통신 ▲제조 ▲하이테크 ▲공공 부문 ▲금융 ▲디지털 리테일 등 각 산업군의 업계 관계자들이 클라우드 기술과 관련된 최신 산업 이슈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는 연례 클라우드 컨퍼런스다.
GS네오텍의 박원복 영업기획파트장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으로 혁신하는 고객 경험’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AWS의 옴니 채널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인 아마존 커넥트의 구축·수행 사례와 아마존 커넥트를 중심으로 AWS의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 확장 방안을 공유했다.
박원복 영업기획파트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AWS의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로서 아마존 커넥트의 기술력과 GS네오텍의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를 소개하게 되어 뜻깊다”며 “금번 GS네오텍의 세션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