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사조시스템즈, 리미니스트리트 SAP S/4HANA 유지보수로 전환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리미니스트리트(김형욱 지사장)는 13일 한국 사조 그룹의 계열사인 사조시스템즈가 리미니스트리트SAP S/4HANA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리미니스트리트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사조시스템즈는 IT 인력 및 투자를 혁신적이고 변혁적인 이니셔티브 및 프로젝트로 전환하여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사조시스템즈는 대한민국의 수산업을 대표하는 사조그룹의 IT, 물류, 자산부문을 지원하는 지주회사다. 사조시스템즈는 맞춤형 SAP 시스템과 더불어 여기에 통합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그룹의 유통 및 물류를 지원한다.

비용 효율화와 함께 제공받는 지원 서비스 품질의 개선이 필요했기 때문에 면밀한 평가와 조사 후에, 최종적으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해 SAP IT운영의 최적화와 기존 시스템의 변모 및 혁신을 도모했다.

사조시스템즈 정보사업부 김상범 이사는 “리미니스트리트는 코로나19 위기의 장기화에 따른 비용 절감 필요성과 기존 밴더사의 서비스 문제 등을 비롯한 사조시스템즈의 비즈니스 현황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기존 운영중인 SAP ERP의 지원 종료 일정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서비스가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한국 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대표는 "사조시스템즈가 리미니스트리트의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로 전환함으로써 주도적인 IT 로드맵을 운영하고, 나아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력을 확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리미니스트리트의 3 자 유지보수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주요 기업 수 천여사가 인력, 리소스, 혁신 노력을 디지털 변혁 이니셔티브로 전환하여 경쟁 우위와 성장을 주도하는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에 투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