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BMW그룹과 파트너십 확대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어도비가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제조사 중 하나인 BMW 그룹과 마케팅, 세일즈 부문 디지털 혁신을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BMW, 롤스로이스, 미니 및 BMW 모토라드를 포함하고 있는 BMW 그룹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해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3년 내 모든 차량의 25%를 온라인으로 판매한다는 목표 하에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이다.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접근 방식을 통해 BMW 그룹은 맞춤형 차량, 집 앞 배송, 개인화된 구매 후 서비스 등 원활한 온오프라인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BMW 그룹 고객 및 BMW 브랜드 옌스 티머 수석 부사장은 "BMW 그룹 목표는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을 아울러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어도비 기술은 신뢰를 구축하고 연관성을 높이는 개인화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도록 실시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는 우리에게 인간 중심과 마법 같은 기술의 최적의 조합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아닐 차크라바티 사업부 사장은 "오늘날 고객은 개인의 관심과 요구에 맞는 경험을 원한다"며 "BMW 그룹은 모든 고객 접점에서 우수한 경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얻고 있다. 어도비가 BMW 그룹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으로 딜러와 디지털 결합
BMW 그룹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통합 기능을 사용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을 지능적으로 연계하고, 모든 채널에서 끊김 없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BMW 그룹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이 개별 승인한 정보만 사용하고 있다.
BMW 그룹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데이터 기반 기능을 사용해 개인화되고 관련성 있는 추천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관련 정보에는 구매 내역과 고객이 차량 구매 후 제공하는 중요한 데이터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BMW 그룹은 운전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별 선호도에 따라 맞춤화된 추가 서비스 또는 기술 옵션을 제안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 고객과의 신뢰 구축
회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로 디지털 경험을 개인화함으로써 BMW 그룹은 고객과 더욱 긴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보고 있다. 어도비는 고객이 요구하는 규모와 고품질 경험에 맞춘 콘텐츠 제작 및 자산 관리, 콘텐츠 속도,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BMW 그룹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뿐 아니라 기업용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어도비 애크로뱃 및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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