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크리에이티브 및 분석 소프트웨어(SW) 기업 어도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어도비가 공개한 신규 기능은 ▲어도비 타깃의 향상된 동일 페이지 개인화 기능 ▲통합 결제 솔루션 어도비 커머스 결제 서비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모바일 메시징 기능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콘텐츠 편집을 위한 작성 기능 등 4개다.
어도비는 해당 기능들이 유통업체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받길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토리 브런커(Tory Brunker) 어도비 제품 마케팅 이사는 “유통업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아우르는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고객 참여와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는 큰 기회를 갖고 있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유통업체는 원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