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두레이, 공공클라우드 디지털 전환 웨비나 15일 개최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NHN은 NHN 클라우드와 NHN 두레이(Dooray)가 공공 클라우드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웨비나를 오는 15일에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후 2시부터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과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공공기관 내 NHN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공유해 보다 쉬운 이해를 돕겠다는 목표다. 회사는 올해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고민이 큰 공공기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세션에는 NHN 클라우드 공공컨설팅팀 이일준 팀장이 연사로 나서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위한 가이드와 NHN클라우드를 도입한 공공기관 사례를 소개한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절차, 기관의 고려사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의 중요성 등을 통해 전환 가이드를 상세하게 공유한다. 오픈 스택 기반 개방형 기술력이 지닌 유연함이 공공 기관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사례들도 공유한다. NHN클라우드는 공공 보안 기준을 모두 충족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EBS, KISA 등 중앙 부처 및 공공기과 국내 주요 대학에 안정감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NHN두레이 사업팀 박형민 팀장이 올인원 협업 솔루션 두레이를 도입한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도입 배경과 효과 등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에선 업무망에서도 제약 없이 대내외 행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가정보원 보안성 검토 통과를 위한 지원 내용을 소개한다. 메일, 메신저, 협업도구,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두레이는 하반기 공공기관 전자문서유통을 포함한 전자결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끝으로 NHN은 웨비나를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해 기관별 맞춤 답변을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관심이 있지만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관들에게 각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