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트렌D] “로맨틱 밸런타인데이”…게임업계 ‘핑크빛 모드’ 물씬

왕진화
국내외 게임업계에선 새로운 흐름에 맞춰 변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흥미로운 이벤트도 생기고 이슈가 발생하기도 하죠. 디지털데일리는 이곳에서 일어나는 재밌는 이야기들을 찾아 전달하고자 합니다. ‘트렌디’한 게이머가 되는 길, 시작해볼까요?<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 국내 게임사 주요 타이틀에 핑크빛 분위기가 감지됩니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칩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초콜릿이나 사탕 등 관련 이벤트 아이템을 얻은 이용자에게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해주거나,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각양각색이지요.

먼저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콘셉트로 꾸며진 특별 에피소드를 통해 아티팩트 ‘SSR 하트 여왕의 하사품’과 ‘성목의 열매’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2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콘셉트의 아티팩트 2종과 ‘러블리 파티쉐’ 테마로 제작된 게임 내 캐릭터 3종(세리아드·나마리에·큐이)에 대한 코스튬을 각각 한정 소환 이벤트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오는 3월3일까지 토벌전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티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티켓으로 최대 3000 다이아를 비롯해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소원 선택’ 이벤트에 참여 가능합니다.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밀리의 달콤한 주방’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일일 퀘스트 및 몬스터 사냥을 통해 디저트 교환권을 얻은 뒤 밀리의 달콤한 주방에서 디저트로 교환하면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는 19일 오전 4시59분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16일 오전 5시까지 인챈트 미션을 수행하면 ‘카드 조각’ 2종, ‘불변의 마석’ 2종, ‘액션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인챈트 액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액션 포인트는 ‘진귀한 카드 조각’, ‘불변의 마석’ 2종, ‘기어Y’, 펫 장비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지요. 이 외에도 17일 오전 4시59분까지는 ‘협동 대작전’ 이벤트, ‘헬헤임 스피드’ 이벤트, ‘New 극한 도전’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오더’에서는 ‘발렌타인 2022 멋들어진 발렌타인’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합니다. 이용자는 서번트와 선물을 주고받을 때 짧은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이벤트에 등장하는 모든 선물 교환 시나리오에 일본 성우 보이스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고 해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 이벤트 기념 개념예장 1종, 커맨드 코드 3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서번트에게서 받은 선물이 그려진 특별 개념예장 획득도 가능합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서번트 ‘★5 세이 쇼나곤(아처)’가 포함된 픽업 소환을 진행합니다. 신규 서번트 ‘★5 세이 쇼나곤(아처)’은 픽업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고, 해당 픽업 소환에는 여성 서번트만 소환됩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달콤한 초콜릿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3월9일까지 도전과제 달성에 따라 ▲유(VI) 검은별 무기 선택 상자 ▲에페리아 중범선 선택 상자 ▲유(IV) 마노스 액세서리 선택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지요. 2월23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콘텐츠 ‘어둠의틈’에 ▲[이벤트] 해골 왕 ▲[이벤트] 티티움 ▲[이벤트] 리브르 등 총 3종이 추가됩니다.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강력한 우두머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이 드롭됩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이하 천공의아레나)’,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워너비챌린지’ 등 RPG 타이틀에서 초콜릿, 하트와 같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반영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이벤트를 펼칩니다.

특히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지난해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 이벤트 ‘그 시절, 우리의 밸런타인’을 다시 진행해, 밸런타인데이에 벌어지는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와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제공합니다. 2월17일까지 접속만 해도 보상이 제공되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지요. 해당 기간 동안 접속한 이용자는 게임 진행에 필요한 하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도 게임업계 주요 일정 중 하나인 만큼, 게임사들도 한발 앞서 시즌 이벤트를 준비하는 분위기”라며 “캐릭터가 주는 선물이나 다양한 혜택 등을 통해 이용자 관심을 모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