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갤럭시S22부터 카메라까지…할인 행사 ‘봇물’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2월7일~11일)는 스마트폰부터 정수기 카메라 등 각종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이 쏟아졌다.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S22 시리즈’ 관련 할인 및 사은품 행사부터 정수기 렌털료 할인, 카메라 정품 가격 인하까지 소비자가 반길 만한 이벤트 소식이 이어졌다.
◆전자랜드, '갤럭시S22 시리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 실시=전자랜드(대표 옥치국)이 이달 21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S22 시리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전자랜드 전국 매장과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함께 진행한다.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삼성전자 공통 혜택과 전자랜드 단독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사전 예약 고객에게 삼성전자 공통 혜택으로 최대 15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액세서리 제품 쿠폰을 증정한다. ▲파손 보상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 등이 제공되는 삼성전자의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 권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전자랜드 갤럭시 트레이드인 서비스는 2월22일 오픈한다.
전자랜드 단독 혜택도 있다. 사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갤럭시 S22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 박스는 ▲25와트(W) 충전기 ▲C to C 케이블 ▲데코 스티커 3종 ▲발광다이오드(LED) 텀블러로 구성됐다. 삼성케어플러스 서비스 파손 자기부담금 8만원을 1회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을 돌려준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프로모션 진행=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이달 말까지 커피머신 얼음 정수기 ‘에스프레카페’ 렌털료 할인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동안 에스프레카페 5년 약정 렌털과 함께 ‘커피캡슐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렌탈료를 최대 42만원 할인해 준다. 또 총 300명 추첨을 통해 임영웅 골프우산을 증정한다.
◆캐논코리아, 정품등록 및 할인 이벤트 실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는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정품등록 프로모션 및 인기 제품 가격 인하를 실시한다.
우선 정품등록 프로모션 대상 기종은 DSLR 카메라 2종(▲EOS 90D ▲EOS 200DII)과 미러리스 2종(▲EOS M50마크II ▲EOS M200) 등 총 4종이다. 이벤트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정품등록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배터리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삼각대 그립 ▲페이스커버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일부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또 디지털 카메라 4종의 공식 가격을 인하한다. 대상 제품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시스템 3종 ▲EOS R5 ▲EOS R6 ▲EOS R과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1종 ▲EOS M50마크II다. EOS R5는 479만9000원으로 이전 대비 40만원 낮아졌다. EOS R6는 30만원 인하돼 289만9000원이다. EOS R은 40만원이 내려가 199만9000원이다. EOS M50마크II는 72만500원으로 5만원 낮췄다.
◆위닉스, 할인 프로모션 실시=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는 19킬로그램(㎏) ‘텀블건조기’와 25㎏ 텀블세탁기 론칭 프로모션을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두 제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가격은 19㎏ 25㎏ 텀블건조기·세탁기는 249만원이다. 19㎏과 23㎏ 텀블건조기·세탁기는 239만원이다.
◆SK매직, 자가관리형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출시=SK매직(대표 윤요섭)은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을 출시했다. 월 렌탈료는 의무 사용기간 3년 기준 1만6900원이다. 의무 사용기간 6년 기준은 1만1900원이다.
이번 출시 제품은 필터 자가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필터는 4개월 단위로 정기 배송한다. 전해수 살균 및 코크 교체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는 연 1회 제공한다. 별도의 전기 없이 사용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다. 또 정수기 본체와 제품 내·외장 모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했다.
◆교원, ‘안티바이러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선봬=교원(대표 장평순)은 ‘웰스 안티바이러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를 판매한다. 3년 약정 기준 월 렌털료는 3만8900원이다.
웰스 안티바이러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에는 ‘항균 H14 올케어 필터’가 탑재됐다.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함께 제공되는 7종의 생활 맞춤 필터는 ▲알레르기 ▲실내탈취 ▲매연 ▲새집탈취 ▲초미세먼지 ▲항균 ▲펫케어로 구성됐다.
◆한국엡손, 문서 스캐너 ‘DS-790WN’ 시판=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은 유무선 네트워크 문서 스캐너 ‘DS-790WN’을 내놨다. 출고가는 149만4000원이다.
DS-790WN는 PC 연결 없이도 네트워크 폴더나 이메일, 클라우드 서비스 등으로 문서 스캔이 가능하다. 분당 최대 단면 45매 및 양면 90매를 스캔할 수 있다. 최대 20만매까지 스캔 가능하다. 보안의 경우 사용자 ID 카드와 ID 번호,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 총 3가지의 인증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에이수스, '비보북13 슬레이트 OLED'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에이수스코리아(지사장 강인석)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 ‘비보북13슬레이 OLED’ 특별 프로모션을 11번가 G마켓 쿠팡 등에서 진행한다. 각 사이트 이벤트 기간 내 구입할 경우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 중복 할인 쿠폰과 5% 카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이슨, 11개국 먼지 인식 조사 결과 발표=다이슨코리아(대표 한지훈)가 ‘글로벌 먼지 연구’ 연례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을 포함한 11개국 1만2309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95%의 사람들이 코로나19 이후 깨끗한 집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2020년 대비 2021년 청소 횟수가 비슷하거나 혹은 더 늘었다고 밝혔다.
또 전체 응답자 중 절반에 가까운 44%가 집 안에 먼지가 많거나 바닥에서 눈에 보이는 먼지를 발견했을 때 청소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한국의 경우 54%의 응답자가 바닥의 먼지를 확인했을 때 청소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답해 11개국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72%는 진공청소기로 매트리스를 청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90%는 진공청소기로 창문을 청소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한국 역시 25%의 응답자가 진공청소기로 매트리스를 청소한다고 응답했다. 9%의 응답자만이 진공청소기로 창문을 청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코지마, 소형 마사지기 1월 판매 전년비 35%↑=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지난 1월 전체 제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소형 마사지기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작년 하반기 첫 출시된 스툴형 발마사지기 ‘코지스툴’은 1월 한 달 2700여 대가 판매되기도 했다.
◆쿠첸, 2021년 전기레인지 3만대 수주=쿠첸(대표 박재순)은 지난해 전기레인지를 3만대 이상 납품했다고 밝혔다. 2013년 시장 진출 이후 최대 성적이다.
올해 쿠첸은 기업간 거래(B2B)용 하이브리드 레인지 85% 이상을 ▲GS건설 ▲롯데건설 ▲대우건설 등 주요건설사에 기본 및 유상 옵션 형태로 납품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맞손=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의 라텍스 브랜드 라클라우드가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었다.
이번 MOU는 국내 산후조리원 환경 개선과 산후관리 서비스 증진 등을 골자로 한다. 앞으로 한국산후조리원협회에 가입된 국내 산후조리원은 특별가에 라클라우드를 구매 및 렌털할 수 있다.
◆한국엡손,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프린터·복합기 부문 1위=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프린터·복합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엡손은 열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히트프리’ 기술과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인 ‘에코 프린팅 캠페인’을 론칭하며 프린터·복합기 시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밀레, 체험형 공간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점 오픈=밀레코리아(대표 고희경)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한남’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 곳은 밀레코리아의 세 번째 국내 매장이다.
매장 내부에는 인덕션과 오븐, 식기세척기 등의 빌트인 주방 가전을 설치했다. 또 ▲세탁기 ▲의류건조기 ▲커피머신 ▲진공청소기 등 밀레 제품을 볼 수 있다. 전시된 모든 제품은 구매에 앞서 작동해볼 수 있다. 초대형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마스터쿨’도 전시됐다.
◆신일전자, ‘BLDC 무선 청소기’ 출시=신일전자(대표 정윤석)가 ‘BLDC 무선 청소기’를 선보였다. 출고가는 23만5000원이다. 최대 성능은 250와트(W)다. ‘오토 기능’을 적용해 사용 시 바닥의 먼지를 감지하고 흡입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 5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춰 흡입된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한다.
◆오텍캐리어냉장, ‘2022년 신제품 설명회’ 개최=오텍캐리어냉장(대표 강성희 김병열) 2월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대구·전주에서 ‘2022년 오텍캐리어냉장 중대형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제품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 신제품 및 라인업을 소개했다.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는 냉장·냉동 겸용이다. 100미터(m) 장배관으로 중대형 저온창고 또는 마트 등에 설치하는 용도다. 중대형 냉동기 1대로 쇼케이스를 최대 10대까지 운전 가능하다. 이 제품은 3월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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