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애플, 애플워치 없어도 아이폰 ‘마스크 쓰고 잠금해제’ 가능

백승은
- iOS15.4 베타 버전 공개…이르면 이달 배포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애플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페이스ID 잠금해제를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플워치가 없어도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27일(현지시간) 애플은 아이폰용 운영체제(OS) 아이오에스(iOS) 15.4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베타 버전은 개발자 전용이다.

애플은 지난해 4월 iOS 14.5를 통해 애플워치로 페이스ID 잠금 해제하는 기능을 처음 선보였다. 애플워치를 착용한 채 마스크를 끼고 아이폰을 바라보면 애플워치가 ‘햅틱 피드백’을 보내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는 식이다.

이번 iOS 15.4에서는 일반 페이스ID와 마스크 착용 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ID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 페이스ID는 눈·코·입 등 얼굴 전체를 파악한 뒤 잠금을 해제한다. 마스크를 낀 채 페이스ID를 해제하는 경우는 눈 주변 특징을 파악해 사용자를 인지한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페이스ID 설정에서 안경을 쓴 경우와 쓰지 않은 경우 모두 스캔해야 한다.

다만 이 기능은 ‘아이폰12 시리즈’ 또는 ‘아이폰13 시리즈’에서만 구동된다. iOS 15.4 정식 버전은 이르면 이달 내 제공된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