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와 클라우드 솔루션 엑스포 ‘사스 온 메타버스(SaaS on Metaverse)’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된다. 데이터 애널리틱스, 머신러닝(ML), 보안, 스토리지 등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베스핀글로벌과 AWS코리아를 비롯해 센드버드, 데이터브릭, 지멘스 등 국내외 25여개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 Independent Solution Vendor)가 참여한다.
행사 첫날에는 김도연 AWS코리아 스타트업 세일즈 총괄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키노트 세션이 준비됐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이상희 센드버드 대표, 장윤훈 옴니어스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이 발표를 맡았다. 둘째 날에는 박철우 AWS코리아 SMB 세일즈 총괄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객사례가 소개된다.
참여 파트너의 개별 온라인 부스도 운영된다. 각 회사의 온라인 부스에 고객이 방문, 회사와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베스핀글로벌의 설경찬 클라우드 사업부장은 “국경을 초월한 메타버스 속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클라우드에 관심이 많은 기업, 단체, 개인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