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아루바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 컴퍼니(HPE아루바)는 신규 솔루션 ‘에지 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Edge Connect Microbranch)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홈 오피스 및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원격 업무를 위한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단일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AP)를 통해 사무실 내에서 받던 서비스를 원격근무 시에도 안전하게 제공받아 동일한 근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원격 작업자에게 온캠퍼스 연결 서비스를 제공,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및 보안접근서비스엣지(SASE) 보안 프레임워크를 홈 오피스 및 소규모 사무실로 확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AP와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네트워크(SD-WAN) 서비스 제품군으로 구성돼 원격 액세스포인트(RAP)를 통해 제로터치 온보딩 기능을 제공한다.
HPE 아루바 솔루션 포트폴리오 마케팅 부사장 래리 루네타는 “자사의 아루바 에지 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는 홈 오피스에서도 사무실에 있는 것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가 단일 AP를 통해 홈 오피스로 확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