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경북대학교 캠퍼스 전역에 와이파이 6 기반 초고속 무선랜 인프라와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대는 더 넓은 범위의 공간을 커버하고 고용량의 밀집도 높은 트래픽을 수용하고, 더 안정적이며 안전한 네트워크를 도입하기 위해 아루바의 최신 와이파이 6 모델인 AP500 시리즈 실내형, 실외형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했다.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는 기존 와이파이 방식 대비 약 4배 가량 빠른 속도를 지원하고 직교다분할전송(OFDMA)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능 등 기존 AP의 한계를 개선한 최신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에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해 전원공급(PoE+)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아루바 PoE+ 스위치를 설치하고, 이를 아루바 7200 시리즈 모빌리티 컨트롤러와 연동해 트래픽을 제어하도록 했다.
특히7200 시리즈 모빌리티 컨트롤러는 캠퍼스 환경의 와이파이 성능을 극대화하고 이동성이 많은 환경에서 원활한 로밍을 보장한다. 또한 계속해서 늘어나는 캠퍼스의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링 구성을 통해 충분한 확장 수용 용량을 지원한다.
경북대학교 정보화본부 백낙훈 본부장은 “HPE 아루바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을 통해 넓은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및 웨어러블 기기 활용은 물론 온라인 강의 접속 시에도 더욱 편리한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