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OTT레이더] “잘 지내고 있나요?”…겨울 되면 떠오르는 ‘러브레터’

백지영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겡끼데스까(잘 지내고 있나요)?” “와타시와 겡끼데스(나는 잘 지내고 있어요)”

◆ 왓챠 : 가슴 속 간직한 첫사랑의 기억 ‘러브레터’

왓챠가 겨울이 되면 떠오르는 이와이 슌지 감독의 명작 <러브레터>를 SVOD 독점으로 서비스합니다. 영화 ‘러브레터’는 ‘일본 감성’하면 떠오르는 감독 이와이 슌지의 대표작입니다. 사고로 떠나보낸 연인을 그리워하며 보낸 편지로 인해 죽은 연인과 동명이인인 사람과 편지를 주고받게 되면서 가슴속에 간직했던 첫사랑의 기억을 다시 꺼내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클래식 멜로죠. 일본 홋카이도의 넓게 펼쳐진 설원과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 나카야마 미호의 열연, 감수성을 자극하는 OST 등 영화의 다양한 요소로 여전히 많은 이들의 인생 영화로 손꼽힙니다. 초겨울의 시작, 러브레터와 함께 하면 어떨까요?

◆ 왓챠 : 아싸와 인싸의 신분 교환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1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메가 히트한 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와 ‘새빛남고 학생회’ 등을 제작한 와이낫미디어가 선보이는 신작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를 왓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학을 계기로 새 삶을 살고 싶었던 동명이인 소녀 두 명이 서로의 학교 내 신분을 맞바꿔서 살기로 비밀계약을 맺으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성장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공기 같은 존재감을 지닌 아싸로 지내던 유민재(신소현 역)와 사람들의 관심이 익숙한 모태인싸 또 다른 유민재(한예지 역)가 서로의 신분을 바꾸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습니다. CIX의 배진영이 남자 주인공 신이준 역으로 출연을 확정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지요.

◆ 웨이브 : 미스테리한 힙합 거장의 죽음, 그 진실은? ‘시티 오브 라이즈’

국내에 베일을 벗지 않은 외화가 웨이브를 통해 최초 공개됐습니다. 웨이브가 지난 3월 북미에서 개봉한 영화 ‘시티 오브 라이즈’를 공개했는데요. 전설적인 힙합 아티스트 노토리어스 비아이지(Notorious B.I.G)와 투팍 샤커(Tupac Shakur)의 실제 살인 사건을 기반으로 제작된 범죄 스릴러입니다. 비아이지와 투팍 샤커가 의문의 죽음을 남긴 가운데 20년간 형사와 기자가 진실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사건은 투팍과 노토리어스 B.I.G.의 죽음을 수사했던 러셀 폴에게 그 사건에 관심을 가진 기자 데리어스 잭슨이 찾아오면서 시작됩니다. ‘누가 B.I.G를 죽였는가’에 대한 일차원적인 접근이었지만 두 사람이 사건을 향해 깊이 다가갈수록 보이지 않는 손이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는데요. 전설적인 힙합 거장의 충격적인 죽음이 미제 살인사건으로 남은 ‘시티 오브 라이즈’는 웨이브에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웨이브 : 日 아카데미에서 인정받은 ‘굴뚝마을의 푸펠’

‘굴뚝마을의 푸펠’은 하늘을 올려다봐선 안 되는 굴뚝마을을 배경으로 별을 기다리는 루비치와 따뜻한 심장을 가진 쓰레기 사람 푸펠의 모험과 용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도 사로잡아 제44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하며 수작임을 입증한 바 있는데요. 일본에서 판매부수 69만 부를 기록한 동명의 동화책을 원작으로 한 푸펠은 국내에선 가수 이무진이 더빙판 OST에 참여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더빙판과 자막판 모두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시즌 : 흔들리는 청춘을 그린 영화 ‘낫아웃’

지난 6월 개봉한 ‘낫아웃’은 특별할 것 없던 열아홉 고교야구 입시생 ‘광호’가 잘 될 것 같았던 신인 드래프트에서 탈락한 이후, 야구를 계속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불법적인 일에까지 손을 대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제 22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 두각을 드러냈던 ‘낫아웃’은 이번 청룡영화상에서 주인공 ‘광호’ 역을 맡은 정재광이 신인남우상을 받으며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고 있습니다.

◆ 시즌 : 가파도 청정 예능 ‘마을애가게’

‘마을애가게’는 지역 상생을 위한 붐업 프로젝트로, 낙후되고 방치된 공간을 활용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는 착한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지역 주민인 해녀 할머니들과 출연진들이 합심해 가게 리모델링, 운영, 메뉴 개발까지 함께 했습니다. 첫 방송에서는 ‘능력 만렙’인 출연진들(지상렬, 이준혁, 정겨운, 주이)이 마을을 둘러보며 청정 지역 가파도의 아름다운 풍광이 전파를 타기도 했는데요. 출연진들과 주민들이 함께 가파도의 ‘여행 핫플레이스’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시즌’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티빙 : 못다한 아쉬움 ‘술꾼도시여자들-뒷풀이’ 랜선 회식

티빙이 역대 오리지널 콘텐츠 주간 유료가입 기여 1위를 기록한 ‘술꾼도시여자들’의 뒷풀이 랜선 회식 하이라이트 영상을 독점 공개했습니다. ‘술꾼도시여자들-뒷풀이’ 랜선 회식은 술자리 게임, 주연배우 4인방 1:1 질문 타임 등 특유의 케미로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모은 주연 4인방의 솔직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인데요. 지난달 26일 오후 3시 최종화 공개 직전 라이브로 진행된 랜선 회식은 “정말 빨려 들어갔던 드라마”, “나도 같이 술 자리하고 있는 기분”, “멤버들의 실제 케미도 역대급“, “티빙에서 본편 무한 반복 중” 등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이 쏟아졌다고 합니다. 이번 하이라이트 영상은 라이브로 진행된 랜선 회식 중 주요 장면을 엄선했습니다.

◆ 티빙 : 언니들 열정 못지 않은 동생들의 반란 ‘스걸파’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가 여고생 댄스 크루 버젼으로 돌아왔습니다. ‘스트릿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는 대한민국 여고생 원톱 댄스 크루를 선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티빙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우파의 바통을 받아, K댄스 열풍을 이을 예정입니다. 춤에 열정적인 10대들의 자유로운 에너지와 흥을 보여줄 예정이라는 권영찬 CP의 말처럼 이미 지난달 30일 공개된 1화에선 아름다운 경쟁이라는 말처럼 배려를 통해 경쟁하는 여고생 크루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