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스타2021] “굿즈는 못 참지”…북적대는 부스는 어디?

부산=왕진화
[부산=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오늘(20일)은 지스타 퍼블릭 데이 3일차다. 지난 2일차였던 19일,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곳들을 엄선해 봤다. 장문 스크롤 주의다.

◆카카오게임즈 7종 게임 공간, 따로 또 같이=지스타2021 메인 스폰서인 카카오게임즈는 대표 게임 ‘오딘:발할라라이징’을 비롯한 다수 신작을 내걸고 관람객을 활발히 맞이하고 있다.

오는 21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게임즈관은 ‘라이브 스테이지(LIVE STAGE)’가 테마다. 총 100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출품작 7종의 각 게임별 특징이 담긴 ‘브랜딩 존’과 ‘플레이 체험 존’으로 구성됐다.

오딘 담요와 달력
오딘 담요와 달력
이 과정에서 카카오게임즈는 LG전자와 제휴를 맺기도 했다. 관람객은 카카오게임즈관에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LG 울트라기어 스피커’를 통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브랜딩 존에서는 모바일 신작을 포함해 게임 4종을 선보인다. 내년 기대 신작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를 비롯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 수집형 RPG ‘에버소울’,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경품도 제공된다.

플레이 체험 존에서는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과 스포츠 캐주얼 모바일 ‘프렌즈샷:누구나골프’, PC온라인 전략 기반 서바이벌 게임 ‘이터널 리턴’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다. 관람객은 플레이 결과에 따라 특별 제작된 한정판 담요, 마우스 패드 등 굿즈도 받을 수 있다.

◆“뉴배의, 뉴배에 의한, 뉴배를 위한.”=
크래프톤은 지스타2021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부스를 모바일 배틀로얄 최신작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이하 뉴배)’를 테마로 꾸몄다. 전시관 디자인 및 구성에는 뉴배만의 독창적인 미래 세계관과 아이덴티티가 더해졌다.

체험 프로그램도 뉴배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오프라인 관람객은 ▲뉴배 게임 체험존 ▲뉴배 MBTI존 ▲이모트 댄스 챌린지존 ▲포토존 ▲굿즈숍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크래프톤은 일반 관람이 시작된 18일부터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탬프를 모으면 굿즈를 증정한다. 먼저 관람객은 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포스팅하거나, 뉴배 MBTI존에서 뉴배 플레이 스타일 파악을 돕는 OX문항 테스트를 진행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360 스페이스’에서 이모트 댄스 동작을 체험하고, 트램 존 내 라이팅 포토존을 경험한 뒤 각각 SNS에 올려도 스탬프 2개가 증정된다. 부스 내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뉴배 유튜브 구독 및 알림 인증을 하고, 뉴배 다운로드 및 공식 카페 가입을 인증하면 각각 스탬프를 받게 된다.

스탬프 3개 이상 달성 시 ‘뉴배러 지스타 세트’를 받을 수 있다. 뉴배 후드 집업과 마스크 목걸이, 손소독 스프레이로 구성돼 있다. 5개 이상 모으면 해당 세트와 함께 럭키볼 뽑기 1회를 제공한다. 럭키볼에는 크래프톤과 카네이테이의 컬래버레이션 굿즈와 최신 기종 스마트폰까지 경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왕진화 기자
사진=왕진화 기자
19일에는 가수 딘딘이 공연을 선보인 뒤 크래프톤 부스 무대에 올라 뉴배 챌린지 매치에 참여, 뉴배 관련 다양한 문제를 풀었다. 오는 20일에는 여자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가 참석한다.

◆ ‘달빛 아래 가장 아름다운 세상’ 콘셉트, ‘천애명월도M’=
텐센트 산하 개발사 오로라 스튜디오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을 필두로 지스타2021 오프라인 부스를 제작했다. 천애명월도M은 심금을 울리는 스토리를 가진 고룡 작가의 ‘천애명월도’ 소설을 기반으로 재탄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세심한 조작을 요하는 1대1 전투부터 승부욕을 자극하는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요리, 리듬게임, 낚시, 명상, 걷기 등 생활 콘텐츠와 필드 내 배경과 집 내 꾸미기가 가능한 하우징 시스템이 존재한다.

흐드러진 벚꽃부터 붉게 물든 단풍, 만년설이 쌓인 설산에 이르기까지 사계절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천애명월도M의 세계를 살펴보는 것도 감상 포인트다.

부스는 오는 21일까지 상시 운영되며, 현장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된다. 천애명월도M 문파 튜토리얼 플레이 및 커스터마이징 시연이 마련돼 있다. 코스튬을 입은 모델과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부스 및 대기공간 키오스크에서 사전예약도 진행할 수 있다.

SNS에 천애명월도M 로고가 보이는 현장 촬영 또는 포토스팟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업로드까지 마치면 스탬프 4개를 받을 수 있다. 럭키박스 추첨을 통해 매일 게이밍 스피커, 게이밍 마우스, 게임용 키보드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1대1 논검 이용자간 대결(PvP)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 이벤트 시간에 사전 MC 안내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만 해도 기본 굿즈 보상과 스크래치 경품 복권이 지급된다. 참가 후 연승 수에 따라 확정 보상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와 경품 복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복권을 통해 최대 에어팟 프로, 갤럭시탭을 선물한다.
부산=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