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베스핀글로벌, B2B MRO기업 코리아이플랫폼 클라우드 이전 지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은 코리아이플랫폼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리아이플랫폼은 B2B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구매대행 서비스 기업이다. MRO는 원자재나 대형 설비를 제외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소모성 자재와 유지보수 등 구매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자체 관리하던 서버 장비의 노후화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했던 코리아이플랫폼은 그 파트너로 베스핀글로벌을 선택했다. 베스핀글로벌은 2개월 만에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및 마이그레이션, 퍼블릭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도입을 위한 테스트 등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코리아이플랫폼 정보시스템실의 이철 실장은 “베스핀글로벌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후, 웹 애플리케이션의 속도가 2배 빨라졌고, 인프라 비용도 최적화하고 있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서 한 달 걸릴 일이 클라우드에서는 1시간 내로 인프라 세팅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박종훈 사업부장은 “코리아이플랫폼의 클라우드 전환은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시도였다. 국내외 다양한 시장의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성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