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이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기업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이하 룩센트)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고 13일 밝혔다.
룩센트는 전략적 운영 개선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 컨설팅 회사다. 기업 실사, 인수 후 통합, 신사업 개발, 성과 혁신, 운영전략 최적화를 수행해오고 있다. 특히 혁신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전환 및 소프트웨어(SW)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 각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 제휴 및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룩센트의 컨설팅 역량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 기회를 발굴 및 수행하고, 산업별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화 가능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한다. 룩센트의 공학 전문성을 기반으로한 컨설팅과 베스핀글로벌의 SaaS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상호 신뢰하에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는 “모든 산업영역에서 정보기술(IT) 척도는 기업가치 개선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항목이 됐다. 베스핀글로벌과 룩센트는 클라우드와 컨설팅 영역에서 기업의 IT 역량을 강화하는데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SaaS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방안을 제시해 함께 고객의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룩센트 오승목 대표는 “기업가치의 핵심 전략이 기업 오퍼레이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결합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장의 세밀한 부분에서 최고 경영자의 의사결정까지 연결되는 디지털 기반의 운영시스템 최적화가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며 “베스핀글로벌과 룩센트의 강점을 결합해 차별화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며 기업가치 개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