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메타버스 마케팅’ 공들이는 하나카드…제페토 내 ‘하나카드 월드’ 개편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하나카드가 메타버스 제페토 내 ‘하나카드 월드’를 개편한다.

14일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줍에이(Joob A)’의 가상 뮤직 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6월 카드사 최초로 제페토 안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 가상 공간에서 상품 노출 및 서비스 안내를 진행, MZ세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다는 취지다.

이번에는 가을을 맞아 가상공간을 개편했다.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 레스토랑, 캠핑공간, ESG 태양에너지 체험 등 고객이 여러 요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하나카드는 줍에이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페토 아바타를 제작해 소통하고, ‘하나 TV 뮤직 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가상공간으로 확장 기획했다. ‘하나카드 월드’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 채널에 올리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이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