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마케팅’ 공들이는 하나카드…제페토 내 ‘하나카드 월드’ 개편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하나카드가 메타버스 제페토 내 ‘하나카드 월드’를 개편한다.
14일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줍에이(Joob A)’의 가상 뮤직 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6월 카드사 최초로 제페토 안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 가상 공간에서 상품 노출 및 서비스 안내를 진행, MZ세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다는 취지다.
이번에는 가을을 맞아 가상공간을 개편했다.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 레스토랑, 캠핑공간, ESG 태양에너지 체험 등 고객이 여러 요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하나카드는 줍에이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페토 아바타를 제작해 소통하고, ‘하나 TV 뮤직 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가상공간으로 확장 기획했다. ‘하나카드 월드’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 채널에 올리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이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애물단지 28㎓, 실증부터?…수요 찾기 미지수 [IT클로즈업]
2025-01-21 12:43:11AI안전연구소장 “규제에 발목 잡히는 일 없어…혁신이 최우선”
2025-01-21 11:02:53지란지교에스앤씨, 시스템 취약점 점검 'VADA 4.0' 강화…조달청 등록
2025-01-21 10:53:36규제 반대론자 모인 트럼프 2기…韓 플랫폼만 ‘샌드위치 신세’ 되나
2025-01-21 10:53:12트럼프 취임식에 美 빅테크 거물들 총집합...틱톡 CEO도 참석
2025-01-21 10:5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