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2021년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 당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슈퍼 IP ‘나혼자만 레벨업’과 LCK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LCK와의 협업 범위를 넓혀 서머 스플릿부터 본격적으로 스폰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LCK는 2021년 스프링을 기점으로 프랜차이즈 제도를 도입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플레이오프 방식 변경, 상금 규모 확대, 최저 연봉 인상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으며 서머 스플릿에는 통합 로스터 도입, 콜업 및 샌드다운 주기 단축, 진영 선택 방식 변화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