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빅데이터 기업 바이브컴퍼니(이하 바이브)는 구독형 상담지식관리 서비스 ‘스마트헬퍼 ASP’를 신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헬퍼 ASP는 바이브가 제공했던 스마트헬퍼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전면 개편한 서비스다. 시스템 구축에 드는 시간과 비용 바듬으로 상담지식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소규모 상담센터에 적합한 서비스라는 것이 바이브 측 설명이다.
스마트헬퍼는 상담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한 상담 지식을 체계화할 수 있다. 상담 스크립트 및 업무 지침, 온라인 테스트 등 교육 과정을 제공해 인력관리 측면에서도 상담원 교육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바이브는 이번 ASP 서비스를 출시하며 개인별 업무에 특화된 맞춤형 화면 구성 기능과 콘텐츠별 메모 등 부가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바이브는 스마트헬퍼 ASP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 대상 한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박성공 바이브 인공지능(AI) 서비스 본부 이사는 “스마트헬퍼는 바이브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검색엔진이 탑재돼 타사 대비 정확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그간 상담지식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규모 상담센터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