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안랩 V3, AV-TEST 기업 사용자 부문서 만점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의 백신 프로그램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뒀다.

7일 안랩은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솔루션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9.0(이하 V3)’이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의 최신 인증평가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비즈니스 유저’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PC 보안 솔루션 19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테스트에스 V3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율을 평가하는 ‘진단율’ ▲솔루션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성능’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항목 당 6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V3는 인증평가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둔 제품에 부여되는 ‘탑 프로덕트’에도 선정됐다.

한창규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센터장은 “V3는 글로벌 보안기업이 참여하는 인증평가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이어가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V3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3는 AV-TEST의 PC 보안솔루션 테스트에서 총 47회,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테스트에서 총 47회 인증 획득을 이어가고 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