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삼성전자, 갤럭시 BTS에디션 7월9일 출시

이안나
- 6월19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스타인 방탄소년단(BTS)를 앞세워 갤럭시S20시리즈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특정 타깃을 공략해 갤럭시S20시리즈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7월9일 '갤럭시 BTS에디션(가칭)'이 출시된다. 아직 제품의 기종이 무엇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예약판매 날짜에 임박해 제품 정보 및 가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세계 팬들이 주목할 수 있도록 BTS를 앞세워 티저영상으로 호기심을 유발한 후 제품을 공개하는 방식이다.

업계에선 갤럭시S20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19일부터 7월5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서 “Say hello to the best of us”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 BTS에디션 티져 영상을 공개했다. 13초 분량 영상에선 BTS를 상징하는 7개 보라색 하트 문양과 삼성·BTS 로고가 쓰인 박스가 등장한다.

보라색 하트는 BTS 팬클럽 '아미'를 상징한다. 제품 출시날인 7월9일은 아미의 창단일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BTS에디션은 갤럭시S20플러스에 보라색 색상을 입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갤럭시S20시리즈는 당시 4000만대 이상 판매를 전망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와 전세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으로 판매량은 전작의 70% 수준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인기가 많을 것 같으면 삼성전자에서 자급제로만 진행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이동통신사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