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베스핀글로벌, 가트너 MQ 퍼블릭 클라우드 MSP 부문 리더 선정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베스핀글로벌은 가트너 매직 커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의 ‘리더’에 등재됐다고 6일 밝혔다.

정보기술(IT) 리서치 전문 기업 가트너에서 매년 발행하는 보고서 중 하나인 매직 쿼드런트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기술 분야의 기업이 비전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가트너 시장 전망에 부합하는지 등을 평가한다.

베스핀글로벌은 2017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니치 플레이어’에 처음 진입한 후 2019년 ‘챌린저’를 거쳐 실행능력과 비전의 완성도가 가장 높은 리더에 등재됐다. 리더에 등재된 10개 기업 중 6개 기업은 액센츄어, 딜로이트 등 수십만명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1000명 이하 기업으로는 베스핀글로벌이 유일하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가트너는 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 클라우드를 포함해 중국의 알리바바, 화웨이, 텐센트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선택지를 가진 것과 우수한 인력, 파트너십을 보유한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축을 위한 툴과 프로세스를 갖추고 자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 기능 자동화를 통해 개선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 그룹 등재는 베스핀글로벌의 기술력이 글로벌 기업들과 나란히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베스핀글로벌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및 활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