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공기청정기능과 가습까지 지원하는 2020년형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를 29일 선보였다. 청정이온을 방출하는 '플라즈마에어케어' 기능 탑재 여부에 따라 2종으로 나뉜다. 이온 기능이 있는 제품은 64만9000원, 이 기능이 제외된 제품은 57만9000원이다.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에어 클린 시스템’은 공기를 5단계로 필터링해준다. ▲큰 먼지를 제거하는 이지워시 프리필터 ▲물 속 큰 부유물을 제거해주는 이지워시 가습필터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카본탈취 필터 ▲0.3㎛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집진필터 ▲청정이온을 방출해 유해물질을 분리해주는 플라즈마 에어케어 ▲벤젠, 암모니아, 아세트산 등의 유해물질을 한번 더 억제해주는 새집증후군 필터 등으로 구성됐다.
비행기 엔진에 들어가는 팬과 동일한 원리로 작동하는 파워 부스터 팬은 빠르게 가동하면서 중대형 아파트 거실에서도 구석구석 공기를 정화시켜준다.
가습기능은 빨래를 널어 놓은 듯 자연스럽게 가습하는 기화식 가습 방식을 택했다. 물 속에 존재할 수 있는 세균을 전기분해로 제거한 후 청정수로 가습하는 ‘전기분해 청정수 안심가습 시스템’도 갖췄다.
이지워시 가습필터는 물로 간단히 씻어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상부에 위치한 물통은 옮기지 않고 바로 급수 가능하고 청소 시 간편하게 분리해 씻을 수 있다. 신제품 2종 모두 공기청정 적용면적은 48.1제곱미터(약 14.5 평형), 가습량은 511cc/h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생 관리가 화두가 된 요즘, 실내 공기질 관리도 만전을 기해야 할 때”라며 “강력한 공기청정과 가습 효과까지 가능한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로 청정한 실내 환경 조성에 힘쓰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