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의 엔드포인트 보호 및 위협방지 솔루션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가 최근 NSS 랩스의 2020 AEP(Advanced Endpoint Protection) 테스트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AEP 그룹테스트에서 HTTP 및 이메일 보안 위협과 복잡한 침입 기법을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100% 탐지해냈다. 또한 탐지를 우회하려는 시도 또한 100% 막아내는 등의 성과를 거둬 AA 등급을 획득했다.
NSS 랩스의 AEP 테스트 보고서에는 ▲탁월한 추적회피 저지기능 ▲악성 소프트웨어(SW) 탈취를 저지하는 보호 기술 ▲고도화한 공격에 최적 대응 ▲종합적이고 강력한 관리 ▲매우 낮은 오탐지율 등의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 강점들이 명시돼 있다.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는 체크포인트의 통합적 사이버보안 아키텍처인 ‘인피니티’의 핵심 요소다. 인피니티는 온프레미스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모바일을 포함한 정보기술(IT) 인프라의 모든 측면을 보호한다.
또한 체크포인트 쓰렛클라우드(ThreatCloud) 지식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위협감지 지능을 활용해 모든 종류의 플랫폼에 걸친 보안 위협을 단일 화면에서 모니터링한다.
체크포인트 이타이 그린버그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최근 등장한 사이버공격은 복수 매개체에 걸쳐 빠르게 전파되고 추적을 회피한다. 전통적인 보안 툴로 이같은 공격을 탐지했을 때는 이미 피해가 발생한 이후”라며 “NSS의 테스트 결과는 미지의 공격이 네트워크에 침입하기 전에 샌드블래스트 에이전트가 이를 차단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