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과기정통부, ‘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와 함께 정보보호 산업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를 11월2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5G 시대, 정보보호산업의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기정통부장관 명의의 ▲정보보호 대상(2점) ▲공로상(2점) ▲유공자 표창(8점) 등을 수상했다.

한국동서발전,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가 대상을, 박영민 한전KDN 부장과 심상규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상무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1점)와 한국인터넷진흥원(2점)에서 정보보호 우수상을, 개인정보보호협회 등 후원기관(1점)은 특별상을 수여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정보보호 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정보보호 산업이 독자적인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기영 장관은 행사에 앞서 정보보호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필요한 신산업 개척, 규제혁신, 민관협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