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SGA솔루션즈-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 토종 IT업체들 맞손

홍하나
왼쪽부터 SGA솔루션즈(주) 최영철 대표이사, (주)티맥스오에스 허희도 전무이사, (주)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
왼쪽부터 SGA솔루션즈(주) 최영철 대표이사, (주)티맥스오에스 허희도 전무이사, (주)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운영체제(OS)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 ICT 기업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OS인 '프로리눅스'에 SGA솔루션즈의 핵심 서버보안 솔루션인 '레드캐슬'을 적용하는 것이다.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인 에스엔에이가 협력해 하드웨어(HW)와 OS, OS 보안을 아우르는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티맥스오에스의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와 SGA솔루션즈의 3D 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 간의 연동을 통해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의 공공사업 본부장 허희도 전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한 SGA솔루션즈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 및 금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 뿐 아니라 영업∙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함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는 "에스엔에이는 티맥스오에스 '프로리눅스'의 공공 및 금융 총판사, 그리고 SGA솔루션즈 '레드캐슬'의 전문 파트너사로서 국산 SW의 시장 확대 및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토종 제품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