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삼성SDI가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전기차 시대를 선도할 핵심역량을 선보인다.
10일 삼성SDI(대표 전영현)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2019)’에서 배터리 제품들을 전시했다.
삼성SDI는 “이번 모터쇼 전시 콘셉트는 ‘Charged for Auto 2.0’으로 Auto 2.0 시대를 위한 충전 완료라는 의미”라며 “전시는 핵심역량 강화, 기술혁신 주도의 2가지 스토리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Auto 2.0은 자율주행, 전동화, 초연결성, 차량 공유화로 대변되는 시대로 지난 2017년 골드만삭스가 도입한 용어다.
삼성SDI는 하이니켈(High-Ni) 양극 소재, 실리콘(Si) 음극 소재 등 배터리 주요 소재의 기술 흐름을 소개했다. 아울러 한 번 충전으로 600~700킬로미터(km) 주행이 가능한 고용량, 고출력 배터리 셀 및 모듈(셀 모음), 팩(모듈 모음) 등 혁신 제품들도 공개했다.
삼성SDI 김정욱 전략마케팅실장은 “전동화, 자율주행, 초연결성 등으로 대변되는 Auto 2.0 시대에 가격, 성능, 안전성, 공급망(SCM) 관리가 중요하다”면서 “삼성SDI만의 핵심역량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Auto 2.0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