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2322억원, 영업이익 154억원, 당기순이익 63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2.4%, 영업이익 66.6%, 당기순이익 425% 모두 증가했다.
1분기 부문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636억원 ▲PC온라인(웹보드포함)게임 528억원 ▲기타 매출 1157억원이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55%이며, PC온라인은 45%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보면 해외가 53%, 국내가 47%로 해외 비중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동기 대비 게임 매출은 8% 감소했다.
같은 기간 기타 매출은 커머스와 기술 사업 부문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 코미코 매출 기여와 페이코 거래 확대 그리고 인크로스 연결 편입에 따른 매출 증가 결과다.
신사업의 핵심인 페이코(PAYCO) 서비스는 1600여개 모바일 기프트 상품 확대와 함께 11번가, 티몬 등 4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 대상으로 하는 쇼핑 적립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낚시 기반의 리듬 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2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고, 모바일 FPS 크리티컬옵스와 일본 모노가타리 IP 게임, 그리고 인기 애니메이션 ‘RWBY’ 캐릭터를 활용한 루비 어미티 아레나 등이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다”며 “페이코의 경우 간편결제 수단을 넘어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