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산업협회, ‘미래 디스플레이 아이디어 받아요’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디스플레이 신시장 창출과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해 5월 8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2018년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협회는 2014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통해 약 800여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해 총 23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왔다. 이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IMID 전시회를 통해 수상작을 전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실감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며 자격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팀) 또는 법인으로 선택해 제안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7월), 2차 발표심사(8월)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상장과 상금은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10월)에서 수여한다.

입상자에게는 산업부장관상, 협회장상, 협찬기업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상금(총 1600만원)이 지급된다. 기존 공모전에서는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전시 홍보만 진행했으나 이번부터는 기술지도, 수요처 연계, IMID 2018 전시 홍보 및 시제품 제작 등 후속 지원도 해준다.

또한, 역대 공모전 수상자 간 상호교류를 위한 “디스플레이 챌린지 지식교류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허와 창업교육 등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 지속해서 지원하게 된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