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어음중개(대표 곽기웅)는 14일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화면에서 전자어음 할인 온라인 서비스를 오픈하고 해당 서비스 이용 기업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더존비즈온 ERP 화면을 통해 전자어음 할인을 신청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할인 이자를 1% 인하해준다. 기존에도 사채시장 대비 평균 30%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할인 서비스에 추가 금리 인하가 적용되는 것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개사에게는 전자어음 할인 이자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단순 금액 환급이 아니라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해당 기업이 요청하는 물품을 구매하여 기증하는 형태이다. 금액 규모는 최대 1100만원으로 예상된다.
더존비즈온의 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 이용사가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추첨을 통해 담당자에게 최대 100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법인회원을 가입한 모든 기업 담당자에게도 1만원권이 주어진다.
곽기웅 한국어음중개 대표는 "더존비즈온 회원사 중 고금리의 기존 시장을 통해 전자어음 할인을 이용하는 기업들이 많다. 금감원 등 정부와 기관에서도 중소기업 상생 차원에서 이런 불합리를 없애고자 나인티데이즈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며 “이런 내용을 보다 많은 기업들에게 알리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