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미래 디스플레이 인력양성 활성화, 산학 교류회 개최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전담하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디스플레이 장비·부품 전문인력양성사업’의 산학 교류회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된다.

협회는 참여대학의 장학생과 중소·중견 기업 담당자의 직접적인 교류 및 교감을 통해 상호 요구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류회 개최해왔다.

올해도 디스플레이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총망라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을 공유하는 총괄워크샵과 연계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기업 외에 총괄워크샵에 참여하는 기업에 동 사업 및 동 사업을 통해 배출되는 인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장학생의 총괄워크샵 참관을 통해 실시간 산업 트렌트 파악 및 실제 연구개발(R&D)을 수행하는 기업 실무진과의 교류 활성화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에 참여하는 참여대학과 참여기업 간의 실질적인 고용 연계 효과가 기대되는 산학프로젝트에 대한 계획이 처음으로 발표된다. 마지막 날에는 전문가 초청을 통해 디스플레이 연구개발인력이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한 특강도 진행된다.

한편 협회는 디스플레이 R&D 인력이 집결하는 총괄워크샵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참여 장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업의 실무자와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