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마이크로칩, 32비트 MCU 제품군 출시

조재훈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 한국대표 한병돈)는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PIC32MK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PIC32MK 제품군은 고정밀 듀얼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용 MCU 제품 4개와 시리얼 통신 모듈이 통합된 범용 애플리케이션용 MCU 제품 8개로 이뤄졌다.

이들 제품은 디지털신호프로세서(DSP)가 지원되는 120MHz 32비트 코어를 채택했다. 제어 알고리즘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배정밀도(double precision, FP64) 부동소수점 유닛을 MCU 코어에 통합했다. 덕분에 코드를 개발할 때 부동소수점 기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부동소수점을 사용하는 복잡한 수학적 계산을 MCU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

모터 컨트롤용 제품은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을 높이고 쿼드 10MHz 연산 증폭기, 고속 비교기, 모터 컨트롤에 최적화된 PWM(Pulse Width Modulation) 모듈 등의 아날로그 주변장치를 통합했다. 최대 1MB 플래시 메모리, 4KB EEPROM, 256KB S램도 제공한다.

로드 드레이크 마이크로칩 부사장은 “PIC32MK 제품군은 고객이 기존에 쓰던 마이크로칩 개발 도구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32비트 MCU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조재훈 기자>cjh86@ddaily.co.kr

조재훈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